오늘의 발견/Daily Work

[아고다환불] 아고다오류로인한 환불처리방법 및 컴플레인

플로라문 2020. 11. 11. 22:30
반응형

평소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갈 때 아고다만 사용합니다.

이번에도 출장을 가게되어 아고다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게 됐는데요.

평소 이용해봤던 호텔이 특가로 나와 바로 결제를 진행했답니다.

그. 런. 데.

너무 짜증 나고 답답한 상황이었지만

이런 동일한 상황 발생 시 처리방법을 공유드립니다.

.

그전에 장작 8시간 동안 사람 신경 쓰이게 하고

숙소에서도 쉬지도 못하게 왔다 갔다 하게 만든 아고다 시스템, 서비스 문제점에 대해서 좀 얘기할게요!!!

 

예약번호는 나오는데 결제 완료가 안 나오고 계속 처리 중으로 나오지 뭡니까..?

1. 결제 후 20분 동안 결제 완료처리가 안 나고 처리 중으로만 뜸/ 그런데  결제 시 사용한 카드는 결제됐다는 문자 왔음

2. 아고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아고다 전산 오류라고... 20분만 더 기달리라함

3. 20분 후 아고다 상담원분이 수정이 안되고 있다고 호텔에 짐을 맡겨놓고 어디라도 다녀오란 식의 응대ㅎㅎㅎ 결국 쉬지도 못하고 영화 보러 감 

4. 계속 오류라 상담원분이 호텔 측이랑 얘기하신 후 정가 결제 후 영수증을 보내주면 차액만큼 환불 처리해주고아고다를 통해 결제한 건 취소 처리해준다고 안내

5. 그디어!!! 호텔에 도착해 정가 결제 후 숙소에서 쉼

6. 룸 도착 10분? 후 다시 호텔 프런트에서 아고다를 통해 결제한 내역이 넘어왔다고 정가 결제한 거 취소하시고 내려오라 해서 내려감

7. 아고다를 통해 결제한 게 취소 처리됨. 호텔 측에서도 아고다 측에서 공유 없이 취소 처리됐다고 다시 정가 결제해달라고 전화 옴

8. 다시 또 내려가 재결제(중요한 건 당일 아고다 측에선 이중 취소된 거에 대해 전화도안옴)

9. 이틀 후 아고다 측에서 환불 부서에서 전화가와 환불처리해주시겠다 하시는데 제가 말할 때마다 리액션이신지 뭔지 응응 거리시고 진짜 응대하시는 거 불쾌했어요.!!!!!

.

환불을 받아야 하니 환불 절차에 대해 알려드려요.

1. 먼저 아고다 측에서 메일로 보내준 환불 신청을 진행_내용 확인 후 아고다 환불 클릭 후 동의 진행

 

 

2. 이체 방법 기재_은행 식별코드와 계좌번호만 기재 (필요시 추가 송금 안내 기재)

 

 

잠깐!!) 은행별 식별코드 확인하러가기

 

 

2020/11/12 - [오늘의 발견/Daily Work] - [Swift BIC] 환불, 애드센스에 필요한 은행식별코드 모음

 

 

3. 개인정보 기재 주소 정보시 영어로 기재해주세요!

 

 

 

4. 완료 및 내용 확인

 

 

.

추가) 1. 환불 처리 조회하기 메일

환불처리 기재 메일과 아고다 측에서 환불처리 조회 메일을 추가로 보내줍니다.

환불 추적을 누르면 지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2. 환불처리 알림 메일 

 

 

.

정말 시스템 오류는 어쩔 수 없지만 환불팀의 응대는 다시는 아고다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만큼 불쾌했습니다.

서비스는 많이 부족하지만 편의성으로 아고다를 다시 이용하게 되겠지만

이용고객을 위해 아고다의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하고 서비스 마인드도 개선되어야 할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