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발견/키보드여행기_국내

[제주도] 코로나 시국 한라산 영실코스~윗세오름 (초보자필독)

by 플로라문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 코로나로인해 해외여행은 꿈도못꾸는 시기이죠,,,ㅠ.ㅠ

 

대신 제주도 방문이 급격하게 늘어나고있어서 

 

사람많은 유명한 관광지를 피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한라산 영실코스 등반 전 알아야 할 필수 정보들을 공유해드려요☺

 

초보자분들이라면 더더욱 필독해주세요!

 

.

 ▽ 영실 탐방로 ▽ 

출처 : 한라산국립공원

.

 ▽ 탐방로 등급 (난이도 - A: 어려움, B:보통, C:쉬움) ▽ 

영실휴게소 -C- 영실계곡 -A- 병풍바위정상 -C- 윗세오름대피소 -C- 남벽분기점

.

 ▽ 한라산국립공원 등산허용 안내 ▽ 

출처 : 한라산국립공원

※ 영실코스는 백록담(정상)에 갈 수 없는 탐방로 입니다.

.

 ▽ 영실탐방로 안내  ▽ 

영실탐방로는 영실관리사무소(해발1000m)에서 영실휴게소(해발1,280m)까지

2.4km의 자동차도로 및 탐방로 병행구간과

영실휴게소에서 윗세오름대피소(해발1,700m)을 경유 남벽분기점(해발 1,600m) 까지 5.8km의 탐방로이며,

영실관리사무소에서 출발 시 편도 3시간15분, 영실휴게소에서 출발 시 편도 2시간30분정도 소요됩니다.

영실 병풍바위 정상에서 탐방로를 이탈하면 낙석 및 실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탐방로를 따라 가야하며

 한라산은 기상 변화가 심하여 등산 전 사전에 날씨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날씨라해도 한 두번의 기상 악화를 예상하여 바람, 비, 눈에 대비한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하산은 돈내코와 어리목탐방로로 하산 할 수 있습니다.

.

 ▽ 영실탐방로 부가 정보 ▽ 

대 피 소 : 윗세오름 대피소(유인)

화 장 실 : 영실관리사무소, 영실휴게소, 윗세오름대피소

교 통 :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중문방면(1100도로) 시외버스 240번 이용(50분)
영실매표소에서 내려 45분쯤 걸으면 영실 등산로 입구가 있다.

자차이동 : 영실관리소에서 주차비 1,800원(승용차 (4톤미만 화물차))내고 2.5km의 정도를 올라가게 되면 

영실휴게소가 나오는데요, 가급적 9시 이전에 도착하셔야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택시이동 : 영실관리소에서 영실휴게소까지 2.5km의 구간은 대략 만원정도 요금 발생(카드결제가능)합니다.

※ 실시간 CCTV 보기 :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문 의 : 064)747-9950

.

 ▽ 탐방시 유의사항 ▽ 

※ 모두의 안전을 위한 매너!!! 마스크 필수!!!!

① 한라산국립공원 탐방은 반드시 지정된 탐방로를 이용해야 하며 계절별 탐방로 통제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탐방 전 통제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기상청 기상특보 ( 호우, 태풍, 대설 주의보 및 경보 ) 시 탐방이 통제됩니다.

③ 국립공원 구역 내에서 식물, 곤충, 토석채취 등 일체의 자연훼손을 금지하며 위반 시 관련법에 의거 처벌됩니다.

 ④ 탐방 도중 안전사고나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한라산국립공원사무소나 119구조대로 즉시 신고하시고 탐방로 주변에 설치된 탐방로 위치표시판의 번호를 확인하여 알려주십시오.

 한라산은 날씨의 변화가 심한 지역이므로 비상식량( 사탕, 초코렛, 소금 등)과 여벌옷을 준비해야 하며 겨울철 탐방 시에는 방한복, 아이젠, 장갑, 따뜻한 물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⑥ 한라산국립공원에서 야영과 취사가 가능한 곳은 관음사지구 야영장이며 그 외의 지역은 야영과 취사가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⑦ 한라산국립공원 탐방 시 대중교통수단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시고 공원 내 주차 시에는 귀중품 도난 및 차량훼손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⑧ 한라산국립공원은 세계자연유산지구이므로 탐방예절 지키기, 자기쓰레기 되가져오기, 배낭무게 줄이기 등을 실천하여 탐방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⑨ 1회용 도시락 반입금지, 음주행위 금지 등 삽입

.

.

매년 제주도는 놀러가도 한라산 등반에 고민하셨다면, 이제 고민을 멈추시고

가장 짧고 다른코스에 비해 쉽게 오를 수 있는 영실코스 등반에 도전하세요!(づ ◕‿◕ )づ

반응형

댓글